자유한국당 충북 선거대책위원회, 더민주당 향해 공세

자유한국당 충북도당 선거대책위원회가 24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후보는 KTX세종역 설치와 관련해 분명한 입장 표명'을 촉구하고 있다. / 김용수

[중부매일 한인섭 기자] 자유한국당 충북 선거대책위원회는 24일 "민주당과 문재인 후보는 KTX 세종역 신설 백지화 입장을 공식적으로 표명하고, 세종시 이해찬 의원과 이춘희 시장으로부터 신설 포기 각서에 서명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더민주당을 향해 공세를 취했다.

한국당 선대위는 이날 오후 1시 30분 충북도청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자유한국당과 홍준표 후보가 분명하게 반대한 이유는 각 정당 대선후보들이 앞다퉈 국회 이전 등 세종시 발전계획을 내놓고 있는 상황에서 국가철도계획에 반하는 세종역을 백지화하고 오송역의 위상을 강화해서 세종과 충북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길을 열기 위한 것"이라며 "그러나 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양다리 걸치기 전략이 KTX 백지화 공약에도 적용돼 청주유세에서 '충청권 시도지사 합의에 따르겠다'고 밝혔는 데, 애매모호한 표현으로 또 다른 갈등의 소지를 만드냐"고 반문했다.

이들은 또 "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애매모호한 입장을 밝히자 충북범대위가 활동을 잠정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것은 문 후보의 입장을 정당화하려는 것이라는 오해를 받기 충분하다"고 꼬집고 "비대위는 문 후보 낙선운동을 전개해야 한다"고 비난했다.

자유한국당은 또 "민주당과 문재인 후보는 정정당당하고 분명한 입장표명을 통해 이 논란을 종식시켜 달라"고 촉구하고 "공식적인 입장 표명과 함께 세종시 이해찬 의원과 이춘희 시장이 KTX 세종역 포기각서에 서명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KTX 세종역 신설 저지 범도민대책위 관계자는 "각 정당과 후보들의 답변을 종합한 결과 모두 KTX 세종역에 반대해 활동 목적을 달성했기 때문에 대규모 집회 등 계획을 철회한 것"이라며 "정치권 일각에서 정치적으로 해석하려는 시각이야말로 정치적 유불리를 따진 행위"라고 반박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앞서 20일 "KTX 세종역 신설 여부는 충청권 4개 시·도가 합의에 따르겠다"며 사실상 반대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그러나 민주당 충북도당은 이에 앞서 "비대위의 결정을 존중한다"며 "정치권이 한목소리를 낸 것은 비대위와 도민들이 꾸준한 반대 활동을 벌인 결과"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