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 청주상공회의소)는 26일 S컨벤션센터 라비홀에서 일학습병행제 사업 참여기업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1차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워크숍'를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일학습병행제 주요 변경사항에 대한 안내 ▶차세대 HRD-Net 교육 ▶공동훈련센터형 전환 관련 공지에 대한 설명에 이어 참여기업간 상호 정보공유 및 의견수렴을 위한 조별토론이 진행됐다.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참여기업들이 일학습병행제 사업 운영에 내실을 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기업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부 핵심 국정과제인 '일학습병행제'는 기업이 자체적으로 현장에서 신규채용한 신입직원과 재직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고, 향후 NCS기반 신직업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현장중심형 인재양성 제도이다.

한편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현재 2017년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일학습전문지원센터(☏043-221-27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