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탈핵, 청년, 돌봄분야 핵심의제 추출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청주YWCA가 '대선 후보 정책 분석을 위한 10인 원탁회의'를 통해 주요 후보 5명의 10대 공약을 중심으로 여성, 탈핵, 청년, 돌봄분야의 핵심의제를 추출하고 유권자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청주YWCA는 지난달 25일 1차 유권자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2일 오후 3시 30분 성안길 롯데시네마 앞에서 2차 유권자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정리된 여성분야 정책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YWCA 유권자 선언 낭독, 내가 원하는 대통령과 사회를 염원하는 시민발언대를 진행했다.

청주YWCA는 최선을 다해 국민과 소통하는 대통령, 우리사회 약자의 권리를 존중하는 대통령, 핵없는 세상과 지속가능한 환경을 실천하는 대통령, 차별을 넘어 평등한 세상을 실현하는 대통령, 폭력을 넘어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대통령, 불안을 넘어 안전한 세상을 일구는 대통령, 분단의 갈등과 대립을 허물고 평화통일을 이루는 대통령, 국민을 편가르지 않는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것을 반드시 지키는 대통령, 진심을 다해 대한민국 헌법을 수호하는 대통령을 원한다며, 앞으로 남은 기간 유권자로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할 것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