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지역 주민 만나, 직접 ‘구 살림살이’설명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가 ‘2017 찾아가는 예산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과 함께 하는 지방자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예산 설명회’는 지방재정 및 구 예산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진정한 주민참여형 예산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서구는 주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역을 3개 권역으로 나눠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권역별로 찾아가는 예산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16일, 도마동 유등노인복지관에서 도마 1동외 7개동 ▶17일, 탄방동 서구문화원에서 둔산 1동외 10개동 ▶19일, 관저동 관저문예회관에서 관저 1동외 3개동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구의 1년 살림살이 규모와 재정현황을 설명하고, 전문 강사를 초빙해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와 발전방안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기존의 획일적 경청방식에서 벗어나 장 청장이 직접 구 살림살이에 대한 설명을 하고, 주민과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구는 지난해에도 주민참여 예산제 시행을 통해 7억원의 주민 숙원 사업 예산을 편성하는 등 주민참여 예산제도의 조기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