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진로교육원' 신설…조직개편안 입법예고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충북도교육청이 직속기관 신설·기능 확대를 위한 조직개편에 나선다.
18일 교육청에 따르면 종합진로교육 기관인 '진로교육원'이 오는 9월 1일자로 신설돼 청주 옛 주성중 건물에서 문을 연다.

'특수교육원'은 청주 옛 오창 유리분교 자리에 11월 1일자로 신설된다.

또 학생외국어교육원은 내년 1월 1일자로 학생교육문화원 소속의 다문화교육지원센터를 흡수해 국제교육원으로 명칭을 변경한다.

도교육청은 이 같은 직속기관 신설 내용을 담은 '충북도교육청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안'을 오는 19일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청주 상당구 옛 주성중에 문을 여는 진로교육원은 도내 학생에게 진로상담과 직업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진로교육원은 항공우주마을 ▶로봇기술마을 보건의료마을 진로상담마을 방송영상마을 ▶문화예술마을 ▶디자인마을 ▶창업경영마을 ▶인문과학마을 ▶멀티스마트마을 등 10개 마을에 33개 체험실이 들어선다.

김병우 교육감의 공약사업인 특수교육원은 현 특수교육지원센터 기능을 확대한 것으로 특수교육프로그램 개발과 교원연수, 정책연구,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진로·직업교육 등을 추진한다.
기존 학생외국어교육원은 외국어·국제이해·다문화교육 추진을 위한 기능·조직을 갖추기 위해 2018년 1월 '충북도국제교육원'으로 명칭이 변경된다.

국제교육원은 학생교육문화원 소속이던 다문화교육지원센터도 흡수해 관련 업무를 추진한다.
입법예고 기간은 6월8일까지다. 도교육청은 의견수렴을 거쳐 7월 개정안을 도의회 임시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환경 변화와 학생·교사·학부모의 다양한 교육행정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