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군립도서관은 6월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한 달간 초등학생 1~4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생각키움 두뇌쑥쑥' 보드게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전략적 사고 활동을 통해 보드게임을 함으로써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의 주기적 노출에 의한 주의력 하락, 사회성 결핍과 같은 문제를 보완하고자 마련됐다.

도서관은 오는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 1~2학년반, 3~4학년반, 두 반으로 나눠 반별 20명씩 총 4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반별 1시간 30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도서관 홈페이지(www.ysplib.go.kr)에 접속 신청서를 내려받아 군립도서관 사무실을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전자우편(khn0714@korea.kr)으로 보내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공시설사업소 도서관팀(339-8223)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군립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과의 친밀감을 높여 어린이들이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고 어린이들의 전략적 사고력 향상과 타인에 대한 배려 등 사회성 발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보드게임 프로그램으로 지역 아동들이 새로운 취미활동을 즐기고 여럿이 함께하는 협동심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