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군은 군민의 납세 편의를 위해 오는 6월 부과되는 자동차세부터 신용카드를 이용한 자동납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매년 신용카드를 통한 지방세 납부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그동안 지방세 자동이체는 은행 계좌를 통한 자동이체로만 국한돼 있어 납세자의 불편을 초래했다.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대상 세목은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6월, 12월), 재산세(7월, 9월), 주민세(8월), 등록면허세 면허분(1월) 등 4개 세목이다.

신용카드 자동납부는 개인과 법인 모두 가능하며 신청 가능한 신용카드는 비씨(BC), 삼성, 전북, 현대, 롯데, 신한, 제주, 하나 NH카드 등으로 향후 가능한 카드사는 확대될 예정이다.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희망하는 군민은 예산군 재무과 또는 각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위택스(www.wetax.g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청한 달의 내달부터 자동납부가 적용되고 해당월 23일에 신용카드 승인 처리가 이뤄지며 카드사의 문자알림 서비스를 이용중인 경우 승인 관련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납세자들이 지방세 납부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납세정책을 확대 시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