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VMD 2017 CONFERENCE, 이경형 대덕대학교 패션리빙디자인학과 교수 주제발표

이경형 대덕대학교 패션리빙디자인학과 교수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4차산업시대는 감성관련 비즈니스의 업종들이 다양하게 주목되고 있다. 특히, MICE산업 분야의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패션&라이프스타일 관련 디자인들이 그 대표적인 업종분야이다. 이에 맞춰 KVMD(한국비주얼머천다이징협회)에서는 29차 컨퍼런스를 서울 한성대학교 미래관에서 지난 20일 진행됐다.

제1주제로 이경형 대덕대학교 패션리빙디자인과 교수가 ‘비주얼머천다이징(VMD)의 근원적 이해’라는 주제로 사물(事物)의 본질과 감성적 접근이라는 내용으로 인문학적 시야의 접근을 통한 일상의 생활 속에서 12가지 테마로 강연을 했다.

이 교수는 패션 리빙디자인 실무현장(롯데백화점 본사 디자인실 등)에서 20여년간의 경력과 대학 강단에서의 다양한 경력을 토대로 실무자, 기업인, 교수, 학생들 상대로 강의가 이뤄졌다.

대전 지역에서도 4차 산업 육성에 따른 다양한 활동 등이 기대돼지는데 이 교수의 이번 강연은 4차산업 시대의 패션&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분야의 방향을 모색하는데 좋은 사례로 평가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