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직원 662명 설문조사 결과, 1위 다낭‥6km 케이블카 타고 가는 바나힐 투어
2위 괌‥아름다운 남부해안 투어와 최적의 쇼핑
3위 방콕‥현지음식 만드는 쿠킹클래스와 저물가
인기도시 하루 2회 이상 편리한 스케줄로 여행자 선택권 넓어져

다낭 바나힐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베트남 다낭, 괌, 태국 방콕 등 3곳이 '올 여름휴가로 가고 싶은 여행지'로 꼽혔다.

애경그룹 계열의 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이 지난 5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올 여름휴가로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52표(23%)를 얻은 베트남 다낭이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꼽혔다.

이어 120표(18.1%)를 얻은 괌과 여행자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미식 여행지로 알려진 태국 방콕이 86표(13%)로 3위를 차지했다. 이번 설문에는 662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다낭 바나힐

1위로 뽑힌 베트남 다낭은 ▶유네스코가 정한 세계문화유산 호이안과 6km의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야만 만나볼 수 있는 바나힐 투어 ▶일상의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 ▶세계 6대 해변으로 꼽힌 미케비치의 아름다움 등을 이유로 꼽았다. 다낭까지의 비행시간은 약 3시간40분이 걸리며, 제주항공은 인천공항에서 하루 2회 운항하고 있다.

2위로 뽑힌 괌은 ▶따뜻한 날씨와 스쿠버다이빙 등의 해양레포츠 ▶자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괌 남부투어 ▶아이용품 쇼핑 등을 이유로 들었다. 괌은 인천에서 약 4시간30분 소요되며, 제주항공은 인천공항에서 하루 2회, 부산 김해공항에서 하루 1회 등 매일 3회씩 운항하고 있다.

괌 투몬비치

3위에 뽑힌 태국 방콕은 ▶저렴한 물가와 다양한 길거리 음식 탐방 ▶젊음의 장소 카오산로드 ▶현지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쿠킹클래스 등을 이유로 들었다. 방콕은 인천에서 약 5시간30분 소요되며, 제주항공은 인천공항에서 하루 2회, 부산 김해공항에서 하루 1회 등 매일 3회씩 운항하고 있다.

이밖에 필리핀 세부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가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이들 지역은 휴양에 적합한 자연환경과 투명한 물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스포츠를 가고 싶은 이유로 들었다.

방콕 카오산로드

제주항공은 인기여행지로 꼽힌 다낭과 괌은 물론 사이판과 세부, 일본, 홍콩, 마카오 등지에 스스로 여행일정을 짜는 이른바 자유여행객을 위한 전용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제주항공 자유여행라운지에서는 현지에서의 다양한 여행상품은 물론 공항과 호텔간 픽업서비스, 유모차 대여, 짐 보관, 비상상황시 필요한 통·번역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