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행사 성공 개최 위해 오는 16일까지

위 사진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으로 해당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 자료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오는 16일까지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 경기장·행사장, 중심상가, 관광지 주변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사전 위생점검을 펼친다.

이는 오는 9월 15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제37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와 10월 20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제98회 전국체육대회 등 각종 대형행사를 대비해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고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된다.

주요 점검사항은 ▶무신고영업 및 무신고제품 사용 ▶냉동·냉장식품의 보관기준 및 유통기한 경과 원료 사용 ▶식품취급시설 내 청결관리 및 기계·기구 및 음식기 등 세척·살균 여부 ▶위생모 착용, 건강진단 등 개인위생관리 ▶남은 음식물 재사용 여부 등이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일반음식점 고깃집에서 사용하는 기름의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기름장 실태조사를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에서 시정지도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은 적발해 관련규정에 따라 행정 조치할 방침이다.

정용심 청주시 위생정책과장은 "행사기간 중 식품으로 인한 사고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위생점검을 철저히 할 것"이라며 "선수단과 대회 참가자는 물론 관람객들이 청주의 식품접객업소에서 청결하고 위생적인 식단제공과 친절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