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은 이달 25일까지 전국 네티즌을 대상으로 '제27회 영동군 인터넷정보검색대회'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대회는 영동군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품을 전국에 알리고 지역농산물 판매를 촉진해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대회 참가는 영동군 홈페이지(http://www.yd21.go.kr)에 접속해 실명인증 후 홈페이지에 게재된 객관식 5문제를 시간제한 없이 인터넷으로 검색해 온라인으로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문제는 영동군의 특산품과 관광지 등 홈페이지에 담긴 내용으로 어렵지 않게 구성돼 있어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풀 수 있다.

수상자는 만점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이달 27일 결정, 29일 영동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할 예정이다.

시상품은 레인보우상 10명(영동복숭아·자두 大 7만원상당), 메이빌상 20명(영동복숭아·자두 中 6만원상당), 감이랑포미랑상 40명(영동복숭아·자두 小 5만원상당) 등을 마련했고 시상자 70명에게는 영동의 향기가 담긴 우수 농·특산물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정보검색대회로 영동의 우수 농·특산품을 바로알고 푸짐한 상품도 획득할 수 있도록 군민과 네티즌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