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방경찰청, 피의자 45명 검거...5명 구속

기사와 직접 관련 없습니다.(영화 타짜 한장면) / 뉴시스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지방경찰청(청장 김재원) 광역수사대는 충남 지역 야산에 도박장을 개설한 후 심야시간 대에 주부 등 전국의 도박참여자를 모집해 '도리짓고 땡' 도박을 벌인 피의자 45명을 검거하고 이 중 도박장 운영자 김 모씨(38) 등 5명을 구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도박장 개장 역할, 주변 감시 역할, 도박금 회수 역할 등 각 역할을 분담해 올해 2월경부터 5월말까지 약 4개월 간 수십회에 걸쳐 도박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특히 조직폭력배들은 도박참여자 등에게 고리로 도박자금을 빌려주고 폭리를 취하는 등 운영자들과 공모해 조직적으로 도박장을 개장해온 정황이 드러났다.

이들은 단속을 피하기 위해 심야시간 대에 인적이 드문 야산 수십 곳을 도박장소로 선정한 후 매일 도박장소를 변경하고 문방 역할의 피의자들이 진입로와 인근 도로에서 이중 삼중으로 망을 보는 등 단속에 철저히 대비하는 치밀함을 보이기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도박현장에서 도박 자금을 대여해 준 조직폭력배들의 자금출처 등 수사를 통해 다른 조직폭력배의 개입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라며 "가정을 파탄시키는 기업형 도박단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강력하게 단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