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리포트] 충북대학교 구화영 대학생 기자단

*사진출처= 영동 도란원 농장 홈페이지(doranwon.dgweb.kr)

충북 영동에 위치한 도란원 농장은 충북의 대표적 6차산업 인증 농가입니다. 수제와인의 명가라는 수식어가 붙은 이곳의 와인 브랜드명은 샤토미소. 우리 땅에서 난 우리 포도로 한국형 와인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많고 많은 6차산업 인증 농가 가운데 영동 도란원 농장을 주목한 이유는 농식품 6차산업 홈페이지(www.6차산업.com)에서 6차산업 우수 사례로 소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충북의 우수사례 가운데 3차 산업에 해당하는 체험에 초점을 맞춘 농장을 선별해 선정한 곳이 바로 도란원 농장입니다.

샤토미소는 포도를 직접 재배(1차 산업)한 후 와인(2차 산업)을 만들고 와인 체험(3차 산업)도 할 수 있는 농장입니다.

넓게 펼쳐진 농장에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와인체험, 와인 만들기, 포도 따기, 와인캠핑이 있습니다.

먼저 와인체험은 와인에 대한 강의를 듣고 와인을 시음해볼 수 있습니다. 낭만적 통기타 연주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영동 도란원 농장 홈페이지(doranwon.dgweb.kr)

와인 만들기 체험은 나만의 와인 만들기 체험입니다. 직접 딴 포도를 가지고 와인을 만들기 때문에 평소 와인이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지 궁금했던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포도 따기 체험은 농장에 나가 직접 포도를 따는 체험입니다. 포도 따는 방법과 좋은 포도를 구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구화영 대학생 기자

마지막으로 와인캠핑이 있습니다. 공기 좋고 풍경 좋은 곳에서 캠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좋습니다.

이번 여름, 특별한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와인에 관심이 많다면, 6차산업 현장이 궁금하다면 영동 도란원 농장에서의 1박2일은 어떨까요.

- 이 취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