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가입시 생애주기별 복지정보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복지포털사이트 '복지로(www.bokjiro.go.kr)' 를 이용하면 다양한 복지제도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쉽고 간편히 검색할 수 있다.

복지로는 각 중앙부처와 지자체 등에서 시행하고 있는 복지사업 정보를 안내하고 복지서비스 온라인 신청과 도움신청, 부정수급 상담·연계 등이 가능한 대한민국 대표 복지포털 서비스다.

이 포털을 활용하면 사용자와 그 가족이 신청 가능한 모든 복지사업 정보를 인터넷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2010년 12월 최초 개통 후 그 기능이 지속적으로 확대돼 지금은 회원제 서비스를 도입, 운영 중이다.

회원에 가입하면 생애주기별로 이메일, SMS를 통해 사용자와 가족이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자동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사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선택 위치를 기준으로 복지시설 등을 쉽게 찾을 수도 있다.

옥천군 관계자는 "다양한 복지제도 정보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간편히 검색하고 도움을 신청하거나 상담할 수 있는 '복지로'를 적극 활용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군 홈페이지, 소식지, 전광판 등을 통해 '복지로'를 널리 알리고 주민이 모이는 각종 회의 시에도 이 포털 이용을 적극 권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