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연변자치구 축구협회와 시설 사용 협약 체결

[중부매일 장영선 기자] 보령시가 스포츠파크 조성을 앞두고 중국 연변축구협회와 체육교류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지역 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는 물론, 스포츠외교 성과도 주목 받고 있다.

보령시와 보령시체육회 관계자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중국 연변자치구를 방문해 리동철 중국 연변자치구 축구협회장 등 관계자와 보령 스포츠파크 조성 전 시설물 사용 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연변자치구 축구협회는 올해 머드축제 기간 보령시를 방문해 축제 참가 및 친선경기를 추진하고, 겨울철에는 동계 훈련에 70여 명의 선수를 보령으로 파견, 전지훈련을 갖기로 했다.

중국 연변자치구 축구협회에서는 매년 한국에서 540명의 선수가 40일간 전지훈련에 참가하고 있으며, 올해 1차로 선수단을 파견하고 훈련 성과와 기반 여건 등을 감안해 점차 훈련 인원을 확대키로 했다.

특히, 시는 이번 협약으로 스포츠파크 조성 이전 중국 전지훈련 선수단고을 선점하고 이를 계기로 더 많은 국내·외 선수단을 유치해 글로벌 해양 스포츠 도시로의 위상 정립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간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