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우수상 등 5점 수상…글로벌 디자인 명가 재확인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자들. (사진 왼쪽부터) 조성욱, 김보겸, 김연준, 박인규씨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Best of the Best'(최우수상)를 포함해 '10년 연속' 본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독일에서 주최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는 총 54개국에서 4724점이 출품됐다.

청주대는 국제적으로 저명한 디자인 전문가들이 싱가폴에 모여 진행한 이번 심사에서 'Best of the Best' 1점, 'Winner' 3점을 비롯해 'Honourable Mention' 1점 등 총 5점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산업디자인학과 조성욱씨는 영예의 'Best of the Best'를 수상했다. 최우수상 작품인 'STAND CART'는 노점상을 운영하는 어르신들이 손쉽게 판매할 물건을 옮기고 좌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작품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와 함께 저소득층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다는 따뜻한 마음에서 최고의 디자인으로 평가받았다.

김보겸씨는 좁은 공간에 거주하는 1인 가구를 위해 선반에서 아래로 열리는 냉장고인 'Down Frige' 등 작품 2점을 통해 'Winner'를 수상했다. 김연준씨도 상황별 응급대처 키트인 'Hot Care'를 디자인해 'Winner'를 수상했다.

박인규씨는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와인보관 냉장고와 스피커가 결합된 거실용 사이드 테이블인 'T-Cellar'를 디자인, 'Honourable Mention'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수상만으로 세계 최고의 디자인으로 인정받는 'reddot 디자인 어워드'에 '10년 연속' 본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명문으로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있다.

특히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올해 상반기에만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reddot', 'iF', 'IDEA', 'SPARK' 등에서 모두 수상하는 디자인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며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