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예약 접속폭주 제어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오는 8월부터 홈페이지 온라인 통합예약에 순번대기 시스템을 도입한다.

홈페이지 순번대기 시스템은 사용자가 폭주할 때 서버가 처리할 수 있는 요청만큼만 시스템에 들여보내고 그 이상의 접속요청은 잠시 대기를 시켰다가 여유가 생길 때 순차 진입시켜 서비스 다운을 막아주는 시스템이다.

이는 홈페이지 접속 시 대기시간과 순번을 미리 알려줘 불필요한 재접속 등으로 인한 트래픽이 증가하는 것을 막아줌으로써 온라인 예약신청에 대한 서비스를 보다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청주시 홈페이지 온라인 통합예약은 시설대관, 교육강좌, 체험견학 등 15종이 운영되고 있으며 연간 12만명 정도가 이용한다.

특히 평생학습관 강좌신청 시에는 이용자가 폭주해 접속지연 등으로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이용자 불편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이 오래돼 발생하는 시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시는 올해 12월까지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조용진 청주시 정보통신과장은 "홈페이지 이용 환경 개선과 고품질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