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 너랑, 나랑, 서랑 사회봉사단은은 청주지역 아동센터 푸른나래공부방을 찾아 여름방학 창의·인성캠프를 열었다. / 서원대학교 제공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 너랑, 나랑, 서랑 사회봉사단은 지난 24일부터 1주일 동안 청주지역 아동센터 푸른나래공부방을 찾아 여름방학 창의·인성캠프를 열었다.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는 청주 YMCA의 청년 공생공감 프로젝트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으로 서원대 사회봉사단 40여 명이 참가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여름방학 창의·인성캠프에서는 응급구조대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경찰 과학수사 체험, 스탠드만들기, 부채만들기, 치약만들기 등의 공예 그리고 서원대 목민관 대강당에서 함께한 체육활동 등 어린이들의 잠재된 재능과 적성을 찾아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창의·인성캠프에 참여한 박민정(유아교육과 4학년) 학생은 "2년 동안 사회봉사단 활동을 하면서 어린이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고, 나 자신도 많이 배웠다"고 말했다.

서원대학교 창의·인성 캠프는 해마다 여름·겨울방학에 진행돼 지역아동센터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