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시장, 확대간부회의에서 밝혀

대전시 8월 확대간부회의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가 대전의료원, 어린이재활병원, 중부권의학원 등 의료복지기관 설립을 본격화하기 위해 공공의료개혁단을 구성한다.

권선택 시장은 지난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8월 확대간부회의에서 “대전의료원과 어린이재활병원은 시민의 오랜 숙원이고, 고통 받는 이들에게 희망의 사다리가 되기에 강력한 추진이 요구된다”며, “새 정부가 중부권의학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시는 공공의료개혁단을 구성, 이들 사업을 본격적으로 이끌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권 시장은 “민선 6기 들어서 부족한 공공의료를 확충키 위해 해당부처 건의, 국회 입법추진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다행히 새 정부 들어 이를 국정과제에 포함시키면서 분위기가 일신돼 중부권의학원 설립까지 제시하는 등 매우 고무된 상황을 적극 활용하자”고 설명했다.

또, 권 시장은 제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을 위해 대덕특구 친화정책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시장은 “4차 산업혁명은 도도한 시대적 흐름이며, 대전에서 한국형 성공모델을 만든다는 각오로 임해야 한다”며 “대덕특구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프랜들리(friendly) 정책을 통한 협업을 강화하라”고 당부했다.

특히 권 시장은“이제부터는 이런 전략기조에 따라 실천과제를 가다듬고 국정과제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필요하다면 이번 추경에 소요예산을 반영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권 시장은 오는 9월 엑스포시민공원에 개관 예정인 ‘스튜디오 큐브’ 활용방안 확대를 숙의했다.

권 시장은 “스튜디오 큐브는 우리시민이 알토란처럼 아끼던 부지에 유치한 국책사업인 만큼 시민을 위하고 우리시 미래먹거리를 발굴하는데 기여해야 한다”며, “우리시가 갖춘 영상시설물과 관련기관, 대덕특구와의 협력사항을 적극 발굴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권 시장은 현안사업 추진에 대한 공직자의 적극적이고 책임 있는 자세를 강조했다.

권 시장은 “간부공무원은 스스로 존재 이유를 찾고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임무”라며 “여러분 모두가 시정의 동반자이자 공동운명체라 생각하고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이날 권 시장은 안영생활체육단지 착공의 의미, 홍도과선교 철거 이후 보여준 언론의 협조와 성숙한 시민의식에 대한 감사, 기업도우미 재충전 등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