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소방서(서장 오영환)는 소방관련 민원 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 센터(www.somin.go.kr)를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소방민원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인터넷 민원사이트가 없어 직접 소방서를 방문해야하는 불편과 민원서류를 종이문서로 제출함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국민안전처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속할 수 있으며 민원인은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상황 및 처리결과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소방민원센터를 통해 처리가능한 사항은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연기신청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주소방서 예방교육팀(☎041-851-0270)으로 문의하면 된다.

다만, 고령자 등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소방서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병행처리하고 있다.

오영환 공주소방서장은 "민원인들이 소방민원사이트로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된 만큼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길 바라며 시민과의 온라인 소통창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