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스포츠
축구행정가를 향한 첫 걸음...축구산업아카데미 8기 모집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축구산업 발전의 동력이 될 인재 양성을 위한 '축구산업아카데미(Football Industry Academy)' 8기생을 모집한다.

축구산업아카데미는 연맹이 지난 2013년 프로스포츠단체 중 최초로 설립한 스포츠산업 교육과정으로, 1기부터 7기까지 총 262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프로스포츠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행정인력 양성이라는 목표에 걸맞게 현재까지 수료생 중 약 30%에 가까운 인원이 연맹, K리그 각 구단, 해외 축구 클럽, 대한축구협회 및 산하 연맹, 스포츠 미디어, 기타 스포츠 관련 분야에 진출하여 활약 중이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2일 24시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8월 25일이다.

모집 과정을 통해 선발된 교육생은 9월 2일 개강을 시작으로 12월 16일까지 15주간 매주 토요일 스포츠 산업과 마케팅, 구단 마케팅 활동, 클럽 매니지먼트,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TV 중계방송, 지역밀착 및 공헌 활동, 해외리그 사례 공유, 국제 업무를 비롯한 축구 관련 모든 분야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K리그 현장 교육을 통해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자세한 강의 내용은 K리그 홈페이지(www.kleague.com)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수강료는 30만원이다.

축구산업으로의 이직을 희망하는 타 분야 종사자, 대학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 등 축구 관련 산업 취업 희망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력서(지정양식 있음)와 'K리그 또는 축구산업 활성화와 관련한 자유주제'로 작성한 제안서(양식 없음)를 이메일(academy@kleague.com)로 제출하면 된다.

문영호 기자  labor05@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행정가#축구산업아카데미#중부매일

문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