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보건소·국제로타리 3740지구 청주조은로타리클럽

청주시상당보건소(소장 정용심)는 10일 용암보건지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재활보건사업 등록장애인과 국제로타리 3740지구 청주조은로타리클럽 자원봉사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 물품을 기증하기 위해 '사랑 나눔 기증식'을 가졌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상당보건소(소장 정용심)는 10일 용암보건지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재활보건사업 등록장애인과 국제로타리 3740지구 청주조은로타리클럽 자원봉사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 물품을 기증하기 위해 '사랑 나눔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기증식은 상당보건소와 국제로타리 3740지구 청주조은로타리클럽 간의 지역사회연계를 통한 기부로 진행됐다.

지역 내 등록 장애인 가정에 생활편의를 위해 100만원 상당의 침구류로 여름이불 30개를 기증했다. 이날 기증식을 통해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다양한 봉사활동과 지원에 대한 방안도 논의했다.

정용심 상당보건소장은 "소외 된 장애인에게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을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와 존경을 표하고, 장애인이 건강하고 행복한 소외되지 않는 함께 하는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재활보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 4개보건소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는 10일 성안길 롯데시네마 앞에서 '모유수유 권장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출산장려 및 모자보건 캠페인'을 병행해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