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소통하며 아산을 바꾸겠다'는 의지 밝혀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참여자치연구원 박경귀 원장이 내년 6월 13일 열리는 지방선거에서 아산시장 출마의사를 밝혔다.

박경귀 원장이 지난 10일 아산을 바꾸는 사람들(아바사) 사무실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내년 6월 13일 실시되는 제7기 지방선거에 아산시장으로 출마하여 시민과 소통하며 아산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는 혁신 시장이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박 원장은 지난 6월까지 대통령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 국민통합기획단장(1급)으로 봉직하다 아산시 배방읍으로 내려와 아산참여자치연구원 사무실을 열었다.

그동안 박 원장은 아산시 17개 읍면동 구석구석을 누비며 민생현장을 돌아보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경청 행보를 해왔다. 특히 시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직접 발굴하거나 시민 제보를 받아 개선하는 등 현장감 있는 활동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박 원장은 "지역을 두루 돌며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한 후 지난 9일 자유한국당에 입당했다."며 "가장 어려운 환경에서 시작하지만 시민들만 바라보고 가시밭길을 묵묵히 가면서 길을 열겠다"고 말했다.

특히 박 원장은 "이제 아산시정은 정파를 초월해서 협치 해야 될 시점에 왔다. 현재의 표면적인 당세가 중요한 것은 아니다. 모든 정파를 포용하고 상생을 주도할 리더십이 필요한 때다. 현명한 아산 시민들은 특정 당세가 아니라, 후보의 역량과 자질을 냉정하게 평가하여 경륜을 갖춘 품격 있는 시장을 선택하리라 믿는다"고 했다.

박 원장은 마지막으로 "시정의 연속성을 감안하여 전임 시장의 좋은 시책들은 계승·발전시키되, 시민들이 불만족하는 영역에 대해서는 다각적인 시민 참여를 통해 과감하게 시정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