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신생 벤처기업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는 신생 벤처기업 ㈜엔씨엘바이오가 미국과 남미, 호주, 일본 등으로 100만 달러 이상을 수출하며 향후 4개월간 400만 달러가 넘는 수출 량을 계약했다고 16일 밝혔다.

㈜엔씨엘바이오는 펩타이드 소재 전문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지난 2016년 3월에 설립된 호서대학교 벤처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이다.

이 대학에 따르면 ㈜엔씨엘바이오(대표이사 성민주)는 당초 화장품과 의약품 원료인 펩타이드를 기반으로 원료나 신물질을 개발해 화장품 회사나 의약품 회사에 납품할 목적으로 설립된 벤처기업으로 지난 2016년 3월에 설립된 호서대학교 벤처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이다.

이 회사는 다년간 줄기세포기술을 활용한 생물학적 펩타이드와 화학적 기술을 활용한 펩타이드를 만들어내는 기술력을 갖춘 2명의 과학자와 1명의 경영자 등 3명으로 출발했다.

호서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500여㎡ 보육실에 원료생산시설을 갖추고 곧바로 화장품과 의약품 원료인 펩타이드를 생산하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고가의 원료이다 보니 화장품 회사들이 좋은 원료인지는 알면서도 펩타이드 첨가를 꺼리면서 컨셉 개념으로 소량구매만 이뤄졌다.

원료판매가 쉽지 않자 고민에 빠진 회사는 펩타이드를 주성분으로 한 고기능성 화장품 완제품을 직접 만들기로 결정, 기존 펩타이드 원료 제조 시설을 갖추는데도 상당한 자금이 투여된 상태였지만 호서대가 제공해준 350㎡의 추가 보육실에 과감하게 화장품제조 시설까지 투자를 확대했다.

이진우 호서대 산학협력단장은 "창업보육센터는 전문적 지식을 겸비한 전문매니저를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창업 초기기업의 성공 지원하고 있으며 ㈜엔씨엘바이오처럼 창업 초기에 큰 수출성과를 이룩해내 내 회사의 성공처럼 기쁘다." 고 말했다.

성민주 엔씨엘바이오 대표는 "초기 창업과정에서의 어려움을 도와주고 단계별 애로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아주신 호서대 창업보육센터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