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 공장 증설 편의 대가 수천만원 받은 의혹…해당 군의회 전반적 내사

충북지방경찰청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충북 모 군의회 의장을 역임한 현직 군의원이 기업체의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금품수수 정황 등 구체적인 범죄혐의를 밝히기 위해 다각도로 광범위한 내사에 돌입했다.

20일 충북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A의원이 의장 재직 당시 모 산업단지에 입주한 B사의 공장 증설과 관련, 허가 등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수천만원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수사하고 있다.

또한 A의원 뿐만 아니라 다른 의원에 대한 내사도 병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수년 전 산업단지에 입주한 B사가 사업 승인 등 각종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공무원을 상대로 금품로비를 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기업체 직원과 공무원 등을 곧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뒤 관련자를 소환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해당 군의회에 대해 전반적인 내사를 시작한 것은 맞다"며 "대상자가 누구인지 혐의사실과 관련해서는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라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