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등 공직사회로 수사 번지나…지역 사회 촉각

충북지방경찰청 전경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전 군의회 의장을 지낸 현직 군의원의 뇌물수수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군의원을 비롯해 공직사회까지 수사력을 집중하는 등 전방위 수사에 돌입했다.

충북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지난 21일 오전 군의원 A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뒤 수사를 공무원 등 공직사회로 확대하고 있다.

A씨는 군 의장 재직 당시 진천 모 산업단지에 입주한 B사의 임원으로부터 공장 증설 등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수천만원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다. 그는 받은 돈을 자신의 승용차를 구매하는데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뇌물 수수 의혹 등 제기된 의혹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B사의 대외 업무를 총괄했던 이사 C씨는 A씨, 지자체 공무원 등과 친분을 유지하며 금품 로비를 한 인물로 알려졌다.

지역 행사에 협찬 형식으로 현금과 물품을 후원하면서 전직 군수 등 지역 인사와도 상당한 친분을 형성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수사가 군의원 한 명에 국한되지 않고 기업체, 지자체 공무원, 전직 군수 등으로 확대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는 이유다.

경찰은 C씨가 지역 행사에 협찬한 돈의 규모와 사용처, 대가성 유무를 밝히기 위해 지자체가 후원한 모 행사의 보조금 정산내역 등을 넘겨받아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22일 "군의원 수사를 진행하는 것은 맞지만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 줄 수 없다"며 "제기된 여러 가지 비리 의혹을 확인하는 단계"라고 말했다.

이어 "군의원 수사에 집중한 후 공무원을 상대로 정확한 진위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