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85년에 청구된 전화요금 고지서를 17년이 지난 최근에 납부한 촌로가 있어 우리사회의 살아있는 양심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충남 조치원에 사는 박무희(68) 할아버지는 그동안 가슴에 담고 있던 짐을 벗어버리기 위해 최근 KT 조치원지점을 찾았다.
 박 할아버지가 가져온 청구서는 85년 8월에 청구된 129만3천800원의 전화요금 고지서로 예전에 부인명으로 가입된 전화를 건설업체에 빌려줬으나 그 업체가 도망가면서 체납됐다.
 그후 전화도 해지됐고 체납액은 결손처리됐지만 박 할아버지는 이 체납액을 갚지 못해 17년 이상을 가슴앓이를 하다 이제야 돈이 모아져 납부하게 됐다는 것.
 그러나 이미 결손처리돼 받을 수 없다는 전화국 직원의 설명에도 불구하고 박 할아버지는 마음이 불편해서 돈을 납부하지 않고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전화국에서는 어쩔 수 없이 체납액을 징수키로 결정하고 이 돈을 받았고 그제서야 박 할아버지는 “이제 그동안의 고통에서 해방돼 홀가분하다”며 돌아갔다.
 KT 충남본부는 박 할아버지의 뜻을 감사히 여겨 감사패를 전달하고 그에 부응하는 혜택이 돌아가도록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한편 박 할아버지는 전직 체신부 공무원으로 두차례나 체신봉사상을 수상한 것으로 파악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