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9∼21일 서울 코엑스서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개최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청권 중소·벤처기업의 우수 제품과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7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가 내달 19∼21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올해로 16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도와 충북도·대전시가 공동 주최하는 충청 대표 상생 발전 협력 사업이다.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올해 박람회는 '대한민국의 중심, 충청이 만드는 미래'를 주제로, 3개 시·도 바이오·식품, 전기·전자, 기계·부품, 환경·에너지 등 4개 분야 60개 기업이 참가한다.

참가 기업들은 우수 기술·제품 전시회, 국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 경영·수출·투자 및 기술 이전 상담회 등을 진행한다. 또 증강현실(AR) 앱을 활용한 게임 '동전몬고'와 '지역명소 사진전'도 준비, 관람객의 흥미와 관심을 끌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가 기업 제품을 사용한 일반인들이 만든 광고 중 우수작을 뽑아 시상하는 '충청 이웃 셀프 CF 공모전', 기업 대표 또는 모델이 직접 제품을 선보이는 '익사이팅 브랜드쇼' 등 기업과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펼친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회원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도 함께 열려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는 기회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자유학기제를 시행 중인 중학교, 특성화 고교 및 창업아카데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우수벤처기업 CEO 특강'도 마련,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찾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충청권 우수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올리고, 관람객들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 중"이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또 "특히 자유학기제를 실시 중인 중학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람회 단체 관람 등은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사무국(☎ 070-7688-3350)으로 문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www.ventureplaza.org)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