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영동군이 이달 4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전국 네티즌을 대상으로 '제29회 영동군 인터넷정보검색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군은 오는 21~24일 4일간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축제 제50회 영동난계국악축제와 제8회 대한민국와인축제를 맞아 우리 국악의 멋과 영동와인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더 많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회를 마련했다.

대회 참가는 영동군 홈페이지(www.yd21.go.kr)에 접속 후 게재된 정보검색대회 객관식 5문항을 인터넷으로 검색해 온라인으로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시간 제한은 없으며, 모바일 기기로도 편하게 응모가 가능하다.

문제는 영동군 관련사항이나 축제 정보 등 홈페이지에 담긴 내용으로,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상자는 만점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결정해 오는 9월 28일 군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레인보우상 10명(영동특산품 7만원상당), 메이빌상 20명(영동특산품 6만원상당), 감이랑포미랑상 40명(영동특산품 5만원상당) 등 총70명에게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반세기 역사를 가진 예술문화축제의 시작의 알리고 영동군이 가진 매력을 소개하고자 대회를 마련한 만큼 군민과 네티즌들이 많이 참여해 행운의 기회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