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7일 평준화 후기고등학교 12개교, 89학급, 총 2천225명을 모집하는 '2018학년도 평준화지역 후기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전형(이하 후기고 입학전형)'을 확정하여 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후기고 입학전형은 오는 12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 동안 재학 중인 중학교나 교육청 전입학지원센터에서 원서 교부와 접수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12월 21일 오후 3시 교육청 홈페이지 공고와 중학교에 배정 고등학교를 통보 할 계획이다.

한편, 자율학교인 세종고는 신입생을 학교장이 자체적으로 선발하게 함으로써 평준화 신입생 배정에서 제외된다.

세종고 신입생 원서 교부와 접수는 12월 12일부터 13일까지이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 14일 세종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평준화 배정은 학생들이 3지망까지 희망 학교를 선지원하고 후추첨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모집 정원의 80%는 1지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첨하고, 나머지 20%는 추첨 받지 못한 학생들 가운데 통학권에 거주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배정한다.

3지망까지 배정받지 못한 학생은 모집 정원이 미달된 학교로 최종 배정하게 된다.

세부 통학권은 ▶1-1·2·3 통학권(두루고, 아름고, 종촌고, 고운고) ▶1-4·5통학권(도담고, 양지고 성남고 인문계열) ▶2통학권(한솔고, 새롬고) ▶3통학권(소담고, 보람고) ▶북부읍면통학권(세종여고 인문계열)이다.

추가배정(입학전배정) 대상은 타 시·도 고등학교 신입생 입학 전형에 합격하고 추가배정 원서 접수 전까지 세종특별자치시로 전입한 자, 관내 학교장이 선발하는 후기고 입학 전형에 탈락한 자이며, 모집 인원 등 세부 계획은 2018년 2월 5일(월) 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2018학년도 고입을 앞둔 관내 중학생들이 자신의 소질 계발과 진로 실현에 도움이 되는 고등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