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충북도당, 민주당 충북도당에 촉구

이춘희 세종시장 / 뉴시스

[중부매일 한인섭 기자] 한국당 충북도당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세종) 의원에 이어 이춘희 세종시장이 KTX 세종역 신설 재추진 의지를 밝히자 민주당 충북도당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국당 충북도당은 지난 8일 성명을 통해 "KTX 세종역은 사전타당성 조사에서 경제성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일단락됐는데도 또다시 제기하는 것은 충청권 공조를 깨는 것은 물론이고 충북 도민의 자존심을 짓밟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한국당은 또 "한국당은 이런 사태를 예견하고 (지난 대선 당시)문재인 대통령 후보가 세종역 신설에 대한 반대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으나 어물쩍 넘어갔다"며 "만일 재추진 사태가 발생하면 민주당은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충북도당은 "이 의원과 이 시장의 발언 후 민주당 충북도당은 꿀 먹은 벙어리가 됐고 당시 도당위원장이던 도종환 의원은 장관직에 올라 아예 나 몰라라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대선 당시 문 후보의 발언이 분명히 반대라고 주장한 민주당 충북도당은 즉시 대통령을 만나 그 입장에 대한 확답을 받아야 한다"며 "향후 대응방안 등 해답도 내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