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대 및 남원시 관계자, 한남대 방문해 간담회 진행

지난 12일 이덕훈 한남대 총장과 서남대 및 남원 지역 관계자들이 간담회에 앞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서남대와 전북 남원 지역 관계자들이 지난 12일 한남대를 전격 방문하고 서남대 인수 진행사항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한남대를 방문한 인사들은 이석보 남원시의회 의장, 김상근 남원시애향운동본부 이사장, 김철승 서남대 교수협의회장 등 12명으로, 서남대정상화대책위원위 또는 서남대교수협의회 위원들이다.

이들은 한남대 총장실을 방문해 이덕훈 총장과 인사를 나눈 뒤 한남대 설성수 교수(서남대 인수타당성 검토실무위원장)와 학교법인 대전기독학원 최성규 법인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서남대 인수 계획과 방향 등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에서 이석보 남원시의회 의장은 “남원시민은 물론 행정기관, 의회, 사회단체 등 모두가 하나 되어 한남대의 서남대 인수를 적극 지지하며 큰 기대를 갖고 있다. 양측이 더욱 소통하면서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위해 다같이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설성수 위원장은 “한남대 법인인 대전기독학원은 서남대 인수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예수교장로회 총회가 오는 18일 개최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대전기독학원은 예수교장로회 총회에서 자금지원이 결정되면 신속히 서남대 정상화 계획서를 작성해 교육부에 제출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