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1시 충남대에서도 개최···채용제도 설명, NCS 모의고사, 상담 등 청년구직자에 실질 도움 기대

K-water(사장 이학수)는 지난 15일 오후 1시 서울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K-water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 K-water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K-water(사장 이학수)는 18일 오후 1시 충남대학교(대전소재)에서 비수도권지역 인재를 대상으로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K-water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9월 말 공고예정인 하반기 채용일정에 따라, 국내 유일의 물 전문 기업인 K-water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주요사업 및 채용제도를 소개하는 자리다.

채용제도의 구체적인 설명과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기출 모의고사 체험 및 채용상담 등 공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많은 취업준비생에게 '취업 성공'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한다.

K-water는 2014년부터 이미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해 '평등한 기회, 공정한 절차' 기반의 채용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취약계층의 입직 경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회형평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김병기 K-water 인사부장은 "채용제도의 적극적인 홍보로 구직자가 불필요한 스펙 취득에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지 않게 하겠다"며, "직무에 적합한 역량을 보유한 인재라면 누구나 공정하게 취업할 수 있는 채용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