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병원, 충주분원 건림
충주시와 양해각서 체결해
서충주산단내 500병상 규모

15일 오후 충북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충주시와 충북대병원이 충주분원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종갑 충주시의회의장, 조길형 충주시장, 조명찬 충북대병원장, 이종배 국회의원, 임순묵 충북도의원. 2017.09.15. (사진=충주시 제공)/ 뉴시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도내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인 충북대학교병원 충주분원이 건립된다.

충주시와 충북대학교병원은 지난 15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조길형 충주시장과 조명찬 충북대학교 병원장, 이종배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분원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충북 북부지역의 취약한 의료환경 개선과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충주분원 건립에 힘을 합쳐 나가기로 했다.

시는 충북대병원이 충주 분원을 설립하는데 관계법령의 범위 내에서 최대한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충북대병원은 응급의료체계 구축과 충북 북부지역 주민들에 대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등 공공의료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충북대병원은 2천912억원을 투자해 충주시 대소원면 본리와 완오리 일원에 조성되는 서충주산업단지 내 4만9천587㎡의 부지에 500병상(지상 10층, 지하 3층) 규모로 분원 건립을 구상 중이다.

내년부터 타당성 분석을 시작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 개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충북대병원은 국립대학교 병원으로서 공공보건의료체계의 거점병원 역할을 수행하고 급성기 및 중증질환자에 대한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료서비스 제공하게 된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 내 전문인력 양성과 고용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충주분원이 건립되면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충주신도시의 정주여건이 크게 개선돼 신도시 개발과 지역발전에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시장은 "충주분원 건립은 상급종합병원이 없는 충주시는 물론, 충북 북부지역 의료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충주가 북부권 의료클러스터 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시와 충북대병원이 손을 잡고 힘찬 출발을 하게 된 만큼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