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영유아 부모 대상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임산부와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알레르기 있는 아가를 위한' 엄마사랑 듬뿍 이유식교실을 오는 10월 20일까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상당보건소 이유식교실은 매회 엄마들의 열정적인 참여도가 매우 높다. 강의 관련내용 및 사진을 인터넷 블로그에 자발적으로 올려서 홍보를 하고 이유식이 필요한 영아나 잘 먹지 않는 유아의 가정에게도 적극 참여를 권유하고 있다.

여덟 번째 엄마사랑 듬뿍 이유식 교육 내용은 알레르기가 있는 아가를 위한 이유식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 이론 강의, 이유완료기이유식 및 유아식을 시연 실습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 대상은 상당구 거주자가 (임신부, 출산수유부, 영유아 보호자)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상시로 받으며, 선착순 25가구가 참여 할 수 있다.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별도로 매월 테마가 있는 이유식 교실안내를 올리고 있다.

맹준식 상당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초보엄마들이 이유식 제공에 대한 부담감에서 벗어나 재치만점의 엄마사랑이 듬뿍 담긴 정성 가득한 이유식 제공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발달과 건강한 식습관 확립이 될거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