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공연 및 체험 '청춘이랑' 먹거리 장터 '눈길'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 북부시장에서 추석을 맞이 주민, 상인과 화합 한마당 축제를 연다.

북부시장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하 북부시장 문광형시장사업단)에 따르면 오는 22일 오후 6시부터 북부시장 추석맞이 시장문화축제 '와우(臥牛) 페스티벌'이 북부시장 제1주차장에서 열린다.

북부시장 추석맞이 시장문화축제 '와우(臥牛) 페스티벌'은 추석 대목을 앞두고 경풍행사 및 상인과 주민들이 흥겨운 문화공연과 체험 등을 함께 하면서 매출 상승 효과와 더불어 상인, 고객이 서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북부시장 상인문화기획단인 풍물동아리 '와우장단'의 길놀이에 이어 음악그룹 여음의 모둠북으로 공연의 화력한 개막을 연다. 이어 김호성 북부시장 상인회장 인사말과 김양희 충청북도의회의장의 축사가 이어진다.

또 기타동아리 '로맨틱 사운드', 트로트 합창단 '참참참' 공연에 이어 상인, 고객 노래자랑, 비니와 진이의 7080 노래, 음악그룹 여음의 퓨전 국악이 열려 볼거리와 함께 신명나는 한판이 펼쳐진다.

특히 이날 행사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권을 추첨, 180여 명에게 상품권 당첨의 행운도 안겨줄 예정이다.

또한 북부시장 상인문화기획단 및 부녀회가 운영하는 먹거리 장터와 북부시장의 명물인 청년창업특화구역의 다양한 먹거리도 선보인다.

이광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장은 "북부시장 '와우 페스티벌'이 올해로 5번째 열린다"며 "북부시장의 화합 축제로 자리잡았고 이날 행사에 많은 고객분들이 참여해 경품도 타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