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육거리시장서 한국전력·전기안전공사 임직원들과

정우택 한국당 원내대표는 22일 청주 육거리시장에서 기초의원, 한국전력 임직원 등 100여명과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했다.

[중부매일 한인섭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청주 상당)는 지난 22일 청주 육거리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전통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정우택 원내대표는 상인들과 덕담을 주고받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민심을 살폈다.

이날 행사에는 황영호 청주시의장을 비롯한 청주시 자유한국당 소속 기초의원들이 대부분 참석했다. 또 한국전력 충북본부(본부장 박두재)와 동청주지사(지사장 이상용), 전기안전공사 충북본부(본부장 강대철), 에너지관리공단 충북본부(본부장 정주화) 임직원들을 포함한 100여명 참여해 육거리 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물품을 구입했다.

이날 전통시장 장보기 참석자들이 구입한 500만원 상당의 물품은 모두 복지단체와 시설 등에 전달돼 저소득 소외계층이 즐거운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정우택 대표는 "매년 명절 밑 장보기 행사를 했지만, 이번 명절에는 소비심리가 더욱 위축된 것 같다"며 "외지상권과 대형마트들에 골목상권이 위협을 받고 있어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더욱 키울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