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들이 모은 성금 500만원, 지역사회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 전개

KT&G 경영지원본부, 대전서구 새마을회 도서구입 성금 전달식(사진왼쪽부터 대전 서구 새마을회 정상수회장, 새마을 문고 서구지회 손보선지회장, KT&G 경영지원본부 김용덕본부장)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KT&G 경영지원본부(본부장 김용덕)가 지난 11일 (사)대전광역시 서구 새마을회(회장 정상수)에 도서 구입지원을 위해 50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대전 서구 새마을회 사무실에서 개최된 성금 전달식에는 KT&G 김용덕 본부장을 비롯한 대전 서구 새마을회회장 및 새마을문고 서구지부장과 새마을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성금을 통해 마련된 도서는 (사)대전광역시 서구 새마을회 산하 새마을문고 서구지회(지회장 손보선)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전 서구관내 16개 ‘새마을 작은 도서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에 전달된 도서 구입비용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만든 '상상펀드'에서 전액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다달이 적립한 성금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해 조성한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이다.

김용덕 KT&G 경영지원본부장은 “KT&G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장학금지급, 난방용품 전달 등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성금 외에도 KT&G 본사는 대덕구 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해 봉사단을 파견, 갑천 흑공 던지기, 신탄진 거리 및 계족산 환경정화활동과 소외계층 어르신 나들이, 불우아동 스포츠경기 관람 등 대덕구 관내 지역사회와 소통키 위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