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전통시장 가을축제···충주자유·무학시장 등 19개 전통시장 참여

연관이미지 / 중부매일DB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떠나요 가을여행, 즐겨요 가을시장"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성녹영)은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가을여행주간(10.21~11.5)'과 연계,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충북지역 19개 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가을축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떠나요 가을여행, 즐겨요 가을시장'이란 슬로건 아래에 전통시장의 고객유입 및 매출증진 유도를 위한 문화공연, 체험행사, 경품 이벤트, 특가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충북지역에서 거점시장으로 참여하는 충주자유·무학시장은 축제기간동안 개최되는 우륵문화제(10월 21~24일) 중원문화퍼레이드와 전국체육대회(10월 20~26일)와 연계한 전국체전 전통시장 릴레이 고객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행사 등을 통해 축제분위기를 선도한다.

속리산국립공원 일원에서 진행될 국립공원사진전(10월 21∼28일)과 보은탄생 600주년을 맞아 전국 제일의 맛을 자랑하는 보은대추축제(10월 13~22일)가 개최되는 보은군 소재 보은전통, 종합시장에서는 도예체험, 직공예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연인 또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진천군에서는 참여형 문화여행을 통해 문화, 역사, 관광, 공연, 축제, 교육 등을 체험하는 문화여권을 개발해 진천군 소재 보탑사, 종박물관, 중앙시장 등 18곳 문화여행지를 방문해 스탬프가 찍힌 여권을 제시하면 진천중앙시장에서 물품 구매시 일정 할인혜택을 부여한다.

청주지역 전통시장은 가경터미널, 복대가경, 청주육거리, 청주북부, 사창, 원마루, 청주두꺼비 시장 등이다.

성녹영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이번 '전통시장 가을축제'에 젊은 층을 포함한 많은 국민들이 전통시장을 찾아주셔서 상인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만발하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연인, 가족단위 여행객들은 인근 전통시장을 꼭 방문해 주셔서 '서민경제 살리기'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전용사이트 '시장 愛'(www.sijangae. or.kr), '북적북적 시장이야기'(blog.naver.com/marketagency) 블로그, 중소벤처기업부 통합콜센터(☏ 135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