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미니클러스터, 좋은 일자리 만들기 MOU 체결

한국산업단지공단 충북지사(지사장 전효균)는 12일 속리산레이크힐스 호텔에서 '2017년 하반기 충북권 산업단지 클러스터 연합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 한국산업단지공단 충북지사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 충북지사(지사장 전효균)는 12일 속리산레이크힐스 호텔에서 '2017년 하반기 충북권 산업단지 클러스터 연합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충북권 산업단지 클러스터 연합회 회장인 ㈜케이웰바이오신약 은봉기 대표 등 연합회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연합회의 하반기 네트워크사업 활성화를 위한 회원간 아이디어 공유 및 기술교류, 자생화 기반 구축 등 발전방향 모색과 신정부의 중소기업 활성화 관련 논의를 통해 클러스터 참여 주체 간 네트워크를 통한 정책 활용 방안 모색을 위한 정보 교류의 자리가 됐다.

특히 이날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클러스터 회장단은 '좋은 일자리 만들기 협약식'을 통해 지역내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인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전효균 한국산업단지공단 충북지사장은 "날로 치열해지는 세계시장에서 동종·이업종 간 상호교류 및 산·학·연·관 협력은 기업의 경쟁력 확보에 필수 요소"라며, 특히 "좋은 일자리 만들기 협약을 통해 기업의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