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철 분기점 오송역 유치 관철위해

중부권인 충북·강원·대전시등 3개 시·도 기초의회가 호남고속철도 분기점 오송역 유치관철을 위해 상호공조키로 합의하는 한편 정부측에 총선전 결정을 촉구함에 따라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됐다.

특히 4.13총선에 출마하는 3개 시·도 후보자들에게도 오송역 유치를선거공약에 포함시킬 것을 강력히 촉구함에 따라 중부지역 총선의 새로운 쟁점으로 떠오르게 됐다.

현재 오송역 유치 공조를 위해 강원도를 방문중인 도내 시군의장단협의회(의장 박연석)는 22일 강원 남부지역인 태백시·삼척시·영월군·정성군의회와 함께 유치관철을 위해 상호공조하는 성명서와 총선후보자들에게 보내는촉구문을 채택했다.

이날 충북·강원도 기초의회는 4월 총선전 대전시의회, 구의회와도 공조하는데 합의했으며 오송역 유치가 관철될때까지 지속적인 범도민운동을 확산시켜 나가기로 했다.

이들 의회는 성명서에서 『현재까지 모든 정부정책에 적극 협조해 왔으나오송역 유치가 총선전에 결정되지 않을 경우 정부의 모든 정책에 대해 반대운동을 펼쳐 나가고 조속히 결정하지 않을 경우에는 양도민이 끝까지 투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총선 후보자에게 보내는 촉구문에서도 『오송역 유치를 선거공약으로 즉시 채택하는 한편 관철을 위한 필요한 모든 조치를 총선전에 유권자들에게 명확히 밝히고 도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