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가 17일 시청 탄금홀에서 기업인과 경제관련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

시는 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충주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 조례'를 마련해 매년 10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11회째를 맞는 이날 행사는 조길형 충주시장과 강성덕 충주상공회의소 회장, 이종갑 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이날 유망중소기업으로 ㈜중원지엘비(대표 이호성)와 ㈜두리메링게(대표 전호영), 동보식품(대표 이호성)이 선정됐고 우수기업인에는 ㈜뉴세이프 송재석 대표, ㈜구주기술 최재림 대표, 동우화학 이임석 대표가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용노동부 충주지청 류경란 팀장과 충주시 기업지원과 전영미 팀장은 지역경제활성화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모범상공인에는 ㈜신한에스엔지 최용성 대표, 코스모신소재(주) 최재혁 상무 등 6명이, 모범관리자에는 ㈜퍼시스 안창기 공장장, ㈜세아특수강 이동진 차장 등 7명이 선정됐다.

수상업체와 우수기업인은 중소기업정책자금 특례지원과 함께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지원 등 기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