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 제2회 맛있는 쌀 밥짓기 깅연대회 개최

지난해 경연대회 자료사진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가 '충주미소진쌀' 홍보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맛있는 쌀 밥짓기' 경연대회를 연다.

시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다양한 먹거리 출현으로 쌀 소비가 지속적으로 감소함에 따라 쌀 소비촉진과 함께 미소진쌀 홍보를 위해 지난해 첫 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오는 21일부터 열리는 충주농산물 한마당 축제의 둘째 날인 22일 오후 1시부터 충주세계무술공원 메인무대에서 진행된다.

동일한 조건을 부여하기 위해 참가팀 별 미소진쌀(1㎏)과 조리기구를 제공해 정해진 시간 내에 밥을 짓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완성된 밥은 축제 방문객들이 직접 시식한 후 가장 맛있는 밥에 스티커를 붙여 가장 많은 표를 얻은 3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는 축제 방문객들의 시식 평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평가 참여자에게는 경품응모권과 함께 홍보용 미소진쌀 1포(350g)를 나눠줄 계획이다.

또 이날 경연대회를 통해 지은 밥은 대규모 비빔밥 만들기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이 시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대회를 위해 지난달부터 읍·면·동을 통해 참가팀 접수를 받았으며 최종 24팀을 선정했다.

한편, 충주미소진쌀은 '전국 쌀 대축제 품평회'에서 2013년과 2014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3년 연속 소비자선정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지난 5월에는 미국에도 수출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