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2018학년도 고입전형 가이드북 발간

충남도교육청이 발간한 2018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방법 안내 가이드북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18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방법을 안내하는 '2018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가이드북'을 제작해 도내 중ㆍ고등학교 및 교육지원청에 배부했다.

고입전형 가이드북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학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선생님들에게는 진로진학 상담 자료로 활용하도록 제작됐다.

이번 가이드북은 도내 모든 고등학교의 입학전형 방법을 시기별(전기, 후기), 전형별(특목고, 자사고, 특성화고, 특수지학교, 후기고), 지역별·학교별로 구성해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학교별 입학전형요강을 1쪽씩 할당해 해당 고등학교의 입학전형 방법과 학교의 특성을 소개하고 있다.

도교육청 가경신 학교정책과장은 "고등학교 고입전형 가이드북이 학생들에게는 진로 선택의 정보를 제공하고, 담임교사에게는 진학상담의 도움 자료로 널리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후에도 본격적인 고등학교 입학 시기를 맞이해 학생들의 적성과 희망에 맞는 진로 선택을 지원하는 다양한 진로진학 자료를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