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금강로하스 대청공원 잔디광장

대청호오백리길 울트라걷기축제 포스터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오는 28일오전 8시40분, 대덕구 미호동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잔디광장)에서 대청호오백리길 울트라 걷기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에 맞춰‘2017 가을, 걷자 가을路’를 부제로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마케팅공사와 (사)한국걷기운동본부가 공동 주관 하는 행사로 문화․예술공연,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 등 에코힐링축제와 함께 진행된다.

걷기축제는 대청호오백리길 1구간부터 4구간을 걷는 30㎞ 숙련자 코스와 미호교를 반환지점으로 하는 5㎞ 단거리 초급자용 코스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대회의 30㎞ 숙련자용 코스는 전국 500여명의 울트라 걷기 마니아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대청호오백리길의 대표적 생태 힐링코스로 유명한 1구간부터 4구간으로 구성돼 풍성한 억새와 갈대숲길이 어우러진 풍경은 걷는 이들에게 아름다움과 낭만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으로 되돌아오는 5㎞ 단거리 코스는 그림같은 대청호반을 끼고 잘 정비된 데크길이 연결돼 마치 강물 위를 걷는 듯한 신비한 느낌을 주는 이색적인 길로 가족이 함께 걷기에 더없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외에도 에코힐링축제로 문화·예술공연과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주요 문화·예술행사로 ▶구봉풍물단의 모듬북, 윤민숙 무용단의 부채춤 공연 ▶볼레노트밴드의 낭만콘서트와 극단 셰익스피어의 초콜릿하우스 공연 ▶코스중간 도로변에서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사)한국걷기운동본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홈페이지(www.ultrawalk.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30㎞ 코스 1만원, 5㎞ 코스 5천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관광진흥과(☎042-270-3992) 또는 대전마케팅공사 관광홍보팀(☎042-250-123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