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이’캐릭터를 활용한 SNS홍보 주민 공감과 소통 이끌어

19일 유성구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공동주최한 ‘2017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이원구 유성구 부구청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가 지난 19일 서울 LW컨벤션에서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공동주최한 ‘2017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광역시구청 자치구 부문’에서 대전지역 최초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유성구는 2011년 대전지역 기초단체 중 최초로 블로그를 개설, 운영함으로써 뉴미디어를 통한 쌍방향 소통에 주력해 왔다.

또한, 구민이 중심이 되는 블로그기자단을 운영, 유성구의 축제와 명소, 문화 등 유성 지역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는 물론 주민의 불편사항과 의견 등을 전달하며 주민들의 신뢰를 쌓았다.

그동안 페이스북 ‘유성구청-유성이’를 통해 구정시책 및 각종 교육·행사 정보, 유용한 생활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공감을 이끌어냈고, 최근에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개설, 차별화된 사진과 영상위주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SNS를 통해 구민 공감과 소통에 노력한 결과 대전지역 최초로 자치구부문 최우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성구만의 특색 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세대와 계층 구분 없이 다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창구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