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유한솔씨 군 입대 앞두고 뇌혈관장애로 의식불명...끝내 못깨어나

21일 한남대 조형예술학부 강의실에서 유한솔 학생의 추도식을 열고 있다. / 한남대 제공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대전의 한 대학생이 스물 한 살의 짧은 생을 마치면서 장기기증으로 5명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하고 떠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2일 한남대에 따르면 조형예술학부 융합디자인전공 2학년 유한솔 학생이 쓰러진 것은 지난 14일, 군대에 가기 위해 올해 1학기까지 마치고 휴학을 한 유 씨는 군 입대를 이틀 앞두고 쓰러져 의식불명에 빠졌다. 갑작스러운 뇌혈관장애가 발생해 병원으로 후송됐으나 깨어나지 못했다.

평소 운동을 좋아하고 건강했던 유 씨가 쓰러진 것은 가족에게 하늘이 무너져 내린 것과 다름이 없었다.

병원과 의료진은 유 씨가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지만 유 씨가 깨어날 수 없다는 의료진의 판정, 가족은 이제 유 씨를 떠나보내야 함을 인정하고 평소 남을 위해 봉사하고 착한 삶을 살려고 애썼던 아들의 장기를 기증하겠다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

결국 쓰러진 지 일주일 지난 19일, 유 씨는 이름도 모르는 이웃 5명에게 자신의 장기와 더불어 새로운 생명을 선사하고 하늘나라로 떠났다.

한편 유 씨의 영결식이 열린 지난 21일 오전 10시, 유가족은 운구차로 화장장을 향하기 전에 그가 평소 사랑했던 한남대 조형예술학부의 작업실과 강의실을 들러 추도식을 가졌다. 유 씨의 아버지 유차현 씨(대전신일여고 미술교사)가 대학측에 요청을 했고, 학교에서 이를 허락하고 적극 협조해줬다. 유차현 씨 역시 아들이 2년 가까이 다녔던 한남대 디자인과를 졸업한 같은 학과 동문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