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고 하키팀 선수들이 우승의 기쁨을 기념한 사진. 이날 아산고는 제98회 전국체육대회 고등부 하키 우승을 달성하였다. /아산고등학교 제공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고등학교(교장 오대식) 하키부(감독 이성진)가 25일 충북 제천시 청풍명월 국제하키장에서 열린 제98회 전국체육대회 고등부 하키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결승전에서 아산고 하키팀 최병천(2년) 선수가 선제골을 득점하고 경기도 대표인 이매고와 1:1 동점으로 팽팽한 접전을 이어가다 그대로 경기시간이 종료됐다.

이어 진행된 슛아웃(승부타)에서 아산고는 박요셉(3), 이혜승(3), 정성현(3) 학생이 득점하여 4:3으로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특히 이번 우승으로 아산고는 작년에 이어 전국체전 2관왕을 달성하고 하키 강호의 명성을 이어갔다.

이성진 감독은 "위기의 순간이 많았지만, 서로가 하나 되어 우승을 향한 강한 의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며 "선수들의 부상투혼과 헌신적인 수비, 골키퍼의 선방이 아니었으면 불가능했다"고 밝혔다.

한편 오대식 교장은 "끝까지 경기를 포기하지 않고 불굴의 의지로 우승을 이룬 선수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