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가 올 초 재고사과 팔아주기를 시작으로 총 50회 진행한 농산물 직거래행사를 통해 총 22억8천600만 원의 지역농산물 판매실적을 올렸다.

시는 올해 주력 품목인 사과와 복숭아의 생산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유통경로 다변화를 통한 실질적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판촉과 홍보 위주로 농산물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사과와 복숭아 상생마케팅을 비롯해 고속도로휴게소 직거래장터 운영, 홈쇼핑 판매, 각종 농식품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지난 21일과 22일 양일 간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린 충주농산물 한마당축제도 형식적인 개막식과 연예인 초청공연 등을 과감히 생략하고 판촉 위주 축제로 전환했다.

시는 이번 축제에서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오래 축제장에 머무를 수 있도록 '황금사과를 찾아라'와 '광돌이를 찾아라', '농산물 속 숨겨진 보물찾기' 등 각종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며 참여자들에게 사과, 밤, 식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했다.

특히 당첨자에 대해 충주사과 3㎏을 축제장에서 지급하는 조건으로 SNS를 통해 진행한 1천 원 경매는 젊은층의 관심을 끌며 시행 4시간 만에 제한인원 100명의 주문이 조기에 마감됐다.

시의 판촉 위주 축제 전환은 농산물 판매액 증가로 나타나 이번 축제를 통해 1억4천만 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이는 3일 간 진행한 지난해 축제보다 3천900만 원이 늘어난 금액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