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스포츠 공원서 16개 읍면동 6천여 명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체육회는 4일 한솔동 금강스포츠공원 일원에서 16개 읍면동 6천여명이 참여하는 제6회 세종시민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세종시 최대의 스포츠 축제로 '행복도시 착공 10주년, 세종시 출범 5주년'을 기념하게 될 이번 대회는 오전 9시30분 16개 읍면동의 입장식에 이어 해병대사령부의 군악대 및 의장대 공연, 개회식, 성화점화, 전국대학생응원단연합회와 함께하는 몸 풀기 체조로 대회의 막이 오른다.

주무대인 야구장에서는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등 6개 종목의 명랑경기가 진행되며, 금강스포츠공원에서는 사전 예선 경기를 거쳐 확정된 4강팀(축구, 족구, 게이트볼은 8강전)의 대결이 펼쳐진다.

또, 농어민체육센터(배구), 시민체육관보조경기장(탁구), 죽림 배드맨턴장(배드맨턴), 조치원테니스장(테니스)에서도 예선부터 결승전까지 토너먼트 경기가 치러진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장에는 전통놀이한마당, 캐릭터퍼포먼스, VR(가상현실)체험, 전통부채만들기, 무료 팝콘나누기 등 시민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춘희 시장은"이번 체육대회는 보람동이 처음으로 참여하는 등 16개 관내 모든 읍면동이 참여하는 가장 큰 체육행사로 세종시민의 결속을 다지고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시민의 역량을 결집하는 뜻깊은 대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입장식에 앞서 '세종시=행정수도'완성을 위한 전국민적 공감대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동식 홍보차량 발대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